이슈 인사이트

[NASA] 목성 초 근접 사진 - 반 고흐 행성?!

HWPP 2022. 7. 8. 16:36
반응형

목성의 초 근접 사진 (사진=NASA/JPL-Caltech/SwRI/MSSS/Gerald Eichstadt /Sean Doran)

목성의 초 근접 사진 - 반고흐 행성?!

 

지난 5월 NASA는 주노 탐사선을 통해 목성의 초 근접 사진을 공개 했다. 목성의 지표면에서 불과 1만 5450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서 촬영 된 사진이다.


'반고흐 목성'

그동안 목성의 이미지
목성의 초 근접 사진2 (사진=NASA/JPL-Caltech/SwRI/MSSS/Gerald Eichstadt /Sean Doran)
반 고흐 - 미디어아트 / 빛의 벙커

 

이전에 우리의 이미지 속 목성은 위 사진의 이미지가 전부 였다면 이번에 공개된 목성은 마치 반 고흐의 유화와도 같다. 

아름답기만 한 목성. 저 물결 속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을까?

 

물결무늬

목성의 초 근접 사진3 (사진=NASA/JPL-Caltech/SwRI/MSSS/Gerald Eichstadt /Sean Doran)

 

사진을 보면 소용돌이 치는 구름들이 서로 얽혀 있는데, 밝은 흰색이 나타내는 부분은 암모니아와 물이 섞여 있는 구름 층을 나타내며, 어두운 푸른 녹색의 나선 모양은 ‘목성 대기권의 더 깊은’ 구름 물질을 나타낸다고 NASA는 밝혔다.

 

 

1,300개 이상의 지구가 들어갈 수 있는 목성

 

목성의 초 근접 사진4 (사진=NASA/JPL-Caltech/SwRI/MSSS/Gerald Eichstadt /Sean Doran)
목성의 초 근접 사진5 (사진=NASA/JPL-Caltech/SwRI/MSSS/Gerald Eichstadt /Sean Doran)

 

목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으로 적도의 폭이 약 143,000km로 거대하다. 너무 크다보니 태양계의 다른 모든 행성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 지구 기준으로 1,300개 이상의 지구가 목성 안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니, 실로 엄청난 크기이다. 거대한 크기 덕에 금성에 이어 지구의 밤하늘에서 두 번째로 밝게 보이는 행성이기도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