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 인사이트/위스키 인사이트

한남동 핫플) 위스키바 칵테일바 - 푸시풋살룬

HWPP 2023. 2. 27. 16:48
반응형

한남동 핫플) 위스키바 칵테일바 - 푸시풋살룬

 

한남동에는 다양한 위스키바, 칵테일바가 있다 그중 가장 개성 넘치는 푸시풋살룬. 기차좌석과 창밖의 차창밖 풍경 인테리어는 마치 기차 식당칸에서 칵테일 한 잔을 마시는 느낌을 준다. 2022 바앤스피릿쇼 참여파 답게 다양한 시그니쳐 칵테일, 클래식 칵테일이 있는 이곳을 방문해 보았다. 

 

바진열, 술라인업

2층에서 바라본 바테이블과 바진열장의 색조합이 아름답다. 술 라인업은 기본적인 스카치 위스키를 비롯 버번, 재패니스 위스키까지 기본적인 위스키라인업은 구성되어 있다. 다만 칵테일 전문 바 답게 올드보틀이나 매니악한 위스키까지 보유하고 있진 않다.

 

주문 칵테일1 - 시그니쳐 칵테일 04. 감천 홀리데이 (GAMCHEON HOLIDY)

푸시풋살룬은 시그니쳐 칵테일 메뉴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시그니쳐 칵테일이 있다. 바텐더로서도 훌륭하지만 믹솔로지지스트로서도 다양한 역량을 보여주는 바텐더분들이 근무 중이시다. 시즌에 따라 시그니쳐 칵테일이 바뀌기도 한다. 

 

나는 시그니쳐 칵테일 No.4 감천 홀리데이를 추천받아 마시게 되었는데 상큼 달콤하니 마치 감천에서 영화 로마의 휴일을 보는 느낌이랄까? (맛있었다.)

 

그런데 메뉴에 적힌 설명을 보니 '공주님을 유혹하기에 충분히 부드럽다'는 설명이... ㅎㅎㅎ 곧 불혹을 바라보는 아재가 공주님이 되는 순간이었다.

 

 

주문 칵테일2 - 클래식 칵테일. 라모스 진피즈 (Ramos Jin Fizz)

두 번째 칵테일은 라모스 진피즈. 푸시풋살룬에서 꼭 시켜봐야 한다는 이 칵테일은 엄청난 쉐이킹으로 바텐더들에게 요청드리기 조금 미안한 칵테일인데.. 여기에서만큼은 당당히 시켜도 된다. 왜냐? 바로 쉐이킹 머신이 있기 때문 ㅎㅎ

 

 

정박으로 힘들이지 않고 쉐이킹이 가능하다 ㅎㅎ

 

세번째 잔 - 우드포드 리저브 라이

이른바 우포리 호밀밭의 파수꾼이라고 (내가 지음) 할 수 있는 우드포드 리저브의 라이 버전이다. 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막잔이다. 

 

막잔 - 네이키드 그라우스 (계산하려고 나가니 막잔을 제안해주심)

샷으로 들이키니 고소한 피니시 여운이 문 밖을 나설 때까지 이어진다. 너무나 감사한 순간 (바텐더님 손이 아름답네 ㅎㅎ)

 

푸시풋살룬의 공간들

테이블 컬러, 바체어, 벽면, 소품 등의 색조합이 매우 조화롭다.

 

바 조명과 글라스 찬장의 골드프레임 그리고 조명컬러

 

이곳에 앉아 한잔 하면 몽환적인 장소로 데려다줄 것만 같다.

 

푸시풋살룬 위치 및 영업시간 정보

위치 :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31길 7-6 지하 1층 / 영업시간 : 매일 18:00 - 03:00 (라스트 오더 02:30)

 


위스키와 바를 좋아한다면

https://www.instagram.com/whiskybarnmore/

 

반응형